2018년 6월 18일 월요일

SNS 키워드광고의 설명과 핵심 팁!


키워드광고의 핵심 팁!



키워드광고의 경우 매일 키워드의 양과 질이 달라 효과분석이 자주 필요하다.
키워드광고에서 너무 많은 키워드와 다양한 광고상품이 존재하므로 효과분석을 통해서 키워드와 광고상품을 최적화해야 한다.(感으로 진행 할 수 있는 범주를 벗어난다) 광고는 각 매체사별로 광고 분석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효과분석을 할 수 있다.
키워드광고 효과분석 위해서는 추상적이고 개념적인 목표설정은 효과적이지 못하다.(| 매출액 상승, 신규 회원증대 등)







키워드광고의 용어를 알아보자






PC(Cost Per Click)=총 광고비/클릭수CPS(Cost Per Sales)=총 광고비용/구매건수구매 전환율=구매건수/클릭수(방문수)×100 ROI(Return On Investment) = 광고를 통한 수익/광고비×100 광고를 통한 매출 분석  ROAS = 광고를 통한 매출/광고비×100


전체적으로 광고효과 분석하는 방법은 ROAS, ROI 방법이 사용된다. ROAS 방법은 전체 광고 분석 뿐 아니라 각 키워드 단위에서도 그 분석이 효과적이다.키워드 차원에서 효과분석을 하는 방법으로 기본적인 것은 적정 CPC를 구하는 것이다.








키워드광고 시, 
고객들이 가장 먼저 보는 페이지는?










광고를 통해 고객이 처음으로 접하는 페이지가 랜딩페이지이다.


사용자는 랜딩페이지와 키워드 검색 간에 매칭이 되지 않으면 바로 이탈한다.

즉 자신의 검색 결과와 맞지 않으면, 홈페이지를 바로 종료한다는 것이다.

검색광고에서 바로 보여주는 랜딩페이지로 인해 구매율이 2배 상승하면 ROAS도 두 배 상승한다고 할 수 있다. 반송율이 낮다는 것은 랜딩페이지가 효과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다. 









광고키워드와 상품의 랜딩페이지 같이 맞춰주는 것이 좋다. 광고 키워드와 연관된 내용은 꼭 들어가야 한다. 
또한 구체적인 상품에 대한 설명과 신뢰성이 가미할 내용을 포함시켜야 한다. (예 : 이 상품은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상품이 카테고리 별로 잘 구분되어야 한다. 사용자가 즉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포함시키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랜딩페이지 내에 구매버튼, 예약버튼과 같이 행동을 유발 할 수 있는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요즘은 PC뿐만이 아닌 여러 디바이스(모바일 등)에서도 랜딩페이지가 노출 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또한 방문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랜딩페이지를 디자인 해야 한다. (가령 예를들어, 40대가 타겟 대상인데 노란 병아리가 나오면 안되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