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0일 수요일

핸드폰 모바일 광고의 용어정리!



모바일 광고란?



모바일 광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노출되는 광고를 의미한다.
협의개념의 모바일 광고 인터넷 포털의 모바일 웹페이지 내에 탑재되는 배너광고와 검색광고를 의미하여, 광의 개념의 모바일 광고는 In-application Ad와 스마트폰 잠금 화면 광고플랫폼, LBS등 지역기반 기술 및 정교한 타기팅의 쿠폰 알람서비스 등도 포함된다.


스마트폰 보급률 91%
글로벌 56개국 중 1위, 16년 3월 기준






모바일 영상 트래픽 연 평균 +74%모바일 결제 규모 5조 564억모바일 전자 상거래 48%모바일 광고 매출 +26.7%
이제는 PC뿐만이 아닌, 모바일 광고도 생각해보아야 한다.





모바일 광고의 종류





모바일 광고 TV, PC 등 다양한 광고채널을 통합한 IMC형태의 통합적인 관점에서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다.
모바일 시대의 본격화로 인해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기반의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각평을 받고 있다.프로그래매틱 광고는 2011년 이후 글로벌 성장률이 40% 육박할 만큼 미국 등 선진국에서 가장 중요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모바일 시대의 본격화로 인해 고객의 빅데이터가 폭증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광고 회피성향이 높아지는 추세를 극복하고, 다양한 고객 접점 매체가 증가하고 있는 환경에서 데이터 기반의 광고 플랫폼이 각광을 받고 있다.
네이티브 광고 기사나 SNS 콘텐츠 형태로, 유저가 광고를 콘텐츠의 일부로 인식하게 해 거부감을 최소화 하고 주목도를 높이는 광고 기법이다. 블로그 마케팅이나, 페이스북 후기 등도 이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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